Shady Grove
ABV 10.91%
'섀디 그로브'는 진의 복합적인 아로마와 레몬의 상큼함, 그리고 진저에일의 스파이시한 청량감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칵테일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맛 프로필을 자랑하며, 진 피즈나 톰 콜린스보다도 더욱 풍부한 풍미를 선사하는 쿨러(Cooler) 계열의 음료입니다. 알코올 도수 10.91%로 가볍게 즐기기 좋습니다.
'섀디 그로브'라는 이름은 미국의 유서 깊은 포크송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고 전해집니다. 일부 기록에 따르면, 이 칵테일은 1920년대 텍사스에서 처음 만들어졌으며, 당시에는 버번 위스키, 신선한 레몬, 꿀 시럽을 사용하여 야외 음악 모임의 유쾌한 분위기를 상징했다고 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즐기는 진 베이스의 '섀디 그로브'는 이러한 초기 형태에서 발전하여, 진의 풍미와 진저에일의 청량감을 더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된 '쿨러' 스타일의 칵테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맛있는 섀디 그로브를 만들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섀디 그로브는 그 이름처럼 '그늘진 쉼터'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상쾌한 칵테일입니다.
하이볼 글라스를 준비하고 신선한 얼음으로 가득 채워 칠링합니다.
셰이커에 진 60ml, 레몬주스 30ml, 슈가시럽 20ml를 정확히 계량하여 넣습니다.
셰이커에 신선한 얼음을 가득 채우고 약 15초간 강하게 셰이킹하여 모든 재료가 차갑게 섞이도록 합니다.
준비된 하이볼 글라스에 셰이킹한 혼합물을 스트레이너(거름망)를 사용하여 얼음 위로 걸러 따릅니다.
잔에 남은 공간을 진저에일로 부드럽게 채워 넣습니다. 탄산이 날아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따릅니다.
바 스푼을 사용하여 잔의 바닥에서 위로 한두 번 가볍게 저어 재료들을 부드럽게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신선한 레몬 슬라이스나 얇게 저민 생강 슬라이스로 장식하여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