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monico 2
ABV 29%
뉴욕 파인 다이닝의 전설, 델모니코스(Delmonico's) 레스토랑의 명성을 이어받은 칵테일 중 하나인 '델모니코 2'는 클래식 칵테일의 우아함과 현대적인 세련미를 동시에 지닌 진 베이스 칵테일입니다. 전문 바텐더이자 칵테일 역사가로서, 이 매혹적인 한 잔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델모니코 2는 드라이 베르무트와 진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탄생한, 깨끗하고 상쾌한 맛이 특징인 칵테일입니다. 드라이한 맛과 섬세한 허브 향, 그리고 진 특유의 식물성 풍미가 어우러져 복합적이면서도 깔끔한 맛을 선사합니다. 오렌지 슬라이스가 더해져 신선한 시트러스 아로마가 마무리감을 장식하며, 약 29%의 알코올 도수로 깊이감 있는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델모니코'라는 이름은 19세기 미국 뉴욕의 전설적인 레스토랑인 델모니코스(Delmonico's)에서 유래했습니다. 1827년에 문을 연 델모니코스는 미국 최초의 고급 레스토랑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개별 테이블, 메뉴판, 그리고 '베이크드 알래스카(Baked Alaska)', '에그 베네딕트(Eggs Benedict)' 등 수많은 아이코닉한 요리를 탄생시킨 미식의 성지였습니다.
초기 델모니코 칵테일은 주로 코냑이나 브랜디를 베이스로 한 레시피가 많았지만, 델모니코 2는 진과 드라이 베르무트를 주재료로 하여, 델모니코스 레스토랑의 혁신적인 정신을 이어받아 탄생한 진 베이스의 변형으로 추정됩니다. 특히, 델모니코스에서는 브랜디와 오렌지 껍질을 곁들인 미디엄 마티니 형태의 '델모니코 스페셜'을 제공하기도 했는데, 델모니코 2는 이러한 마티니 변형의 연장선상에서 진을 주재료로 사용하며 더욱 드라이하고 현대적인 맛을 추구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델모니코스 레스토랑이 단순히 음식을 넘어 칵테일 문화의 발전에 기여했음을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델모니코 2는 간결한 레시피만큼이나 정확한 제조 과정이 중요합니다.
델모니코 2는 그 자체로 품격 있는 경험을 선사하는 칵테일입니다.
델모니코 2는 단순한 음료를 넘어, 뉴욕 미식 문화의 황금기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미각의 다리가 되어줄 것입니다.
칵테일 글라스(쿠프 또는 마티니 글라스)에 얼음을 채우거나 냉동실에 넣어 미리 차갑게 준비하여 칠링합니다.
믹싱 글라스에 신선한 얼음을 가득 채웁니다.
계량컵(지거)을 사용하여 드라이 베르무트 30ml와 진 30ml를 정확히 계량한 뒤, 얼음이 담긴 믹싱 글라스에 부어 넣습니다.
바 스푼을 이용해 믹싱 글라스의 재료를 30~45초 동안 충분히 저어 재료가 차가워지고 부드럽게 희석되도록 합니다.
칠링해 둔 칵테일 글라스의 얼음을 버린 후, 스트레이너를 사용하여 믹싱 글라스의 내용물을 차가운 칵테일 글라스에 걸러 따릅니다.
오렌지 슬라이스 1개를 글라스 가장자리에 장식하거나 칵테일 위에 띄워 마무리합니다. (선택적으로 오렌지 껍질을 비틀어 향을 더할 수 있습니다.)